천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천곡초, 멘토와 함께하는 천곡 진로페스티벌 개최
작성자 이한슬 등록일 19.11.05 조회수 108
첨부파일

 울산교육청/교육홍보관/뉴스룸/학교서식/2019. 10. 29.(화) 게시



울산 북구 천곡초등학교(교장 정근효)는 28일 진로인식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개개인의 적성과 특기를 발견하는 장을 마련하여 기업가 정신을 기르고자 천곡 진로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여행’을 시작으로 천곡 비즈쿨 창업동아리, 울산행복한학교·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진로체험박람회, 비즈쿨 창업동아리 마켓데이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되었다.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여행’ 프로그램에서는 사회복지사, 웹툰작가, 경찰관, 메이크업아티스트, 패션디자이너 20명의 지역사회인사와 학부모가 멘토로 참여하여 강의 체험활동 형태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천곡 진로페스티벌에서는 3년간의 청소년 비즈쿨 동아리 운영을 바탕으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개발·적용하였으며, 울산행복한학교·학부모·지역사회의 지원을 받아 드론부 19개의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창업진흥원과 연계한 청소년 창업 동아리 학생들은 비즈쿨 마켓데이를 통해 실전 창업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값진 경험을 하였다. 유기농 천연비누, 풍선망치, 3D프린팅 제품, 수제 필통, 즉석 요리 등을 판매하였으며 발생하는 수익금은 동아리 지원이나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다음글 천곡초, 학교 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제 1회 샘물소리 음악회 개최